본문 바로가기
의미없는글들

최고가 되어야 할까?

by 프리(freefly) 2020. 5. 12.
반응형

지금도 별로 나이가 많은 건 아니지만

어릴 때는 말이지 내가 일을 하게 되면 그 쪽 분야에서는 최고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한다고

마땅히 그래야 한다고 생각했다.

왜냐면 그 때는 일을 함으로써 삶이 의미를 지니게 되고 

그것을 가장 빛낼 수 있는 순간이 내가 일하는 분야에서 최고가 되는 거라고 생각했으니깐.

 

하지만 한살 두살 먹게 되고 나의 가치관이 많이 변하게 되면서

오히려... 굳이 최고가 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.

 

굳이 최고가 되야 한다는 생각을 하면서 나 자신을 힘들게 만들 필요가 있을까?

나 자신의 기준으로 일을 시작하고 만족한다면 그만 아닐까?

 

우리는 긴 세월을 살지 않는다.

그냥 내가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그 때 그 때 열심히 하면서 살고 싶다.

 

물론 최고가 될 정도로 노력하고 싶지도 않다 ^^

반응형

댓글